미국 FoodLog/Rhode Island 로드 아일랜드

[프로비던스 맛집] 브라운 대학교 학생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일본 라멘/Ganko Ittetsu Ramen

지니피그 2022. 9. 18. 11:54
반응형

Ganko Ittetsu Ramen

주소: 215 Thayer St, Providence, RI 02906
전화번호: (401) 808-6383
서비스 옵션: Dine-in, Curbside pickup, Delivery
사이트: https://gankoramen.com/

Ganko Ittetsu Ramen| Sapporo style ramen to the New England area.

Ganko Ittetsu Ramen Website| Ganko Ittetsu Ramen is the first to bring Sapporo style ramen to New England area.Inspire by the fact that New England and this Northern Japanese city Sapporo share similar climates, we believed the Sapporo style ramen would be

gankoramen.com


안녕하세요:)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오후에 프로비던스에 잠깐 갈 일이 생겼어요!
비가 내리고 배가 고프면 괜히 국물 면요리가 당기는 건 저뿐만인가요? 하하
한국에 있을때 자주 가던 합정에 진짜 라멘 맛집이 있었는데 미국에 있으니 가지도 못하고 그래서 한 번씩 먹고 싶었던 일본 라멘!
저번에 지나가다가 브라운 대학교 앞에 라멘집이 있던게 기억이 나더라고요.
그래서 다녀와봤답니다!

외관

외관은 이렇게 깔끔한 유리로 되어있고요, 약간 일본 느낌 나게 중간에 저런 천막이 있네요.

주차

음식점 앞에 주차공간이 있긴 있어요! 이 공간에 자리가 없다면 길거리에 스트릿 파킹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저 날 차타고 갔는데 주차장에 자리가 없어서 스트릿 파킹 이용했습니다 :)

내부

와 제법 일본 느낌이 나는 인테리어예요!
인테리어가 기대 이상인데요?
사실 미국에서 일본 라멘집을 처음 와봤는데 오랜만에 이런 분위기 되게 새롭고 좋네요!

좌석 옵션 중에 바 좌석도 있어요.

여기에 타코야끼도 팔더라고요?
타코야끼 좋아하기도 하고 안 (못) 먹은 지 너무 오래돼서 반가워서 찍어봤어요 하하

벽에는 사람들이 바에 앉아서 맛있게 국물까지 안 남기고 먹는듯한 그림이 그려져 있네요.
전반적으로 라멘집이 인테리어에 신경을 참 많이 쓴 것 같다는 인상을 받았어요.

메뉴

자리에는 테이블에 메뉴와 수저 젓가락, 냅킨이 세팅이 되어 있어요.

이제 메뉴를 좀 봐볼까요~
기본적으로 라멘, 라멘 토핑, 사이드 음식이 준비되어 있네요.

출처: https://gankoramen.com/

메뉴만 보고 어떤 라면인지 감이 안 오신다면 이 표를 참고하세요!
일본 전통 맛에서 좀 더 현대식 입맛에 맞춘 맛, 맵기 정도에 따라서 원하는 라면을 고르시면 될 것 같아요.

정말 반갑게도 아사히 draft 맥주도 있네요!
미국에서는 아사히 draft 맥주를 보기가 힘들어서 어찌나 반갑던지요.
마시고 싶었지만 할 일도 있고 그래서 참았답니다. (아쉽)

제가 시킨 첫 메뉴는 Tori-shio 라멘이에요.
닭 육수에 소금, 차슈가 들어간 라멘이에요.
비 와서 기름진 거 당겼는데 살짝 기름진 닭 육수 맛이 좋았어요.

이 라멘은 미소 라멘이에요.
미소 라멘에는 이름에서 아시다시피 미소 베이스에 차슈, 숙주, 미역이 들어가 있네요.

일본식 라멘 먹을 때 차슈만큼 기대되는 게 이 반숙 계란이죠.
미국 라멘집에서도 계란을 반숙으로 잘 만들어서 느낌을 잘 냈네요 :)
참고로 한국에서 먹었던 라멘에 비하면 면이 살짝 두껍고 식감이 더 쫀득해서 처음엔 낯설기도 했는데 먹다 보니 얇은 수제비? 같은 쫀득한 맛에 맛있게 먹었네요 하하

먹기 1초 전 신나는 마음으로 사진도 한 장 남겼어요.

처음에는 양이 얼마 안 되는 것 같아서 다 먹고 나서 배고프면 어떻게 하나 걱정했는데 먹다 보니까 꽤 배가 부르네요 (다행)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마무리

미국에서는 일본 라멘집이 흔치 않은데 맛있는 라멘을 먹을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브라운 학교 캠퍼스 안에 있는 곳이다 보니 학생 손님들도 꽤 많더라고요.
학교 앞 거리의 바이브를 느끼면서 먹다 보니 기분도 좋았답니다.
브라운 캠퍼스에 오실 일이 있으시다면 한번 방문해 보세요!

반응형